본문 바로가기
복지

대전시 다자녀(2명~) 꿈나무사랑카드 혜택 및 발급 방법

by 힐링하는 삶 2023. 4. 13.
반응형

  대전시가  5월 1일부터 다자녀 범위를 3명에서 2명 이상으로 확대해 다자녀가 받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데요. 관련하여 다자녀카드인 꿈나무사랑카드 발급혜택(대전도시철도 이용 등) 및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. 해당되는 가정에서는 필요한 서류도 참고해 주세요.

 

대전시 다자녀 꿈나무사랑카드 발급 방법

대전시는 '23년 5월 1일부터 다자녀를 3명에서 2명 이상으로 확대해 다자녀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. 18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는 하나은행지점에 방문하여 꿈나무사랑카드를 발급받아 다자녀혜택을 받으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1) 지원대상

 

18세 이하 자녀 2명 이상을 둔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다자녀혜택을 지원합니다. 기존 3명 이상 다자녀 기준을 2명 이상으로 

늘려 5월 1일부터 다자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. 

 

  • 18세 이하 자녀 2명 이상인 대전시 부모

 

2) 다자녀카드 발급혜택

 

대전도시철도 무료로 이용

공영주차장 50% 할인 등 공공기관 이용료 감면

다자녀가정 우대업소(802곳) 물품 할인 등

 

 

3) 신청기간

 

새롭게 해당되는 2자녀 가정은 '23년 5월 1일부터 꿈나라사랑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.

 

4) 꿈나라사랑카드 발급방법

 

자녀가 2명이상 가정의 부 또는 모가 서류를 준비하여 대전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카드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. 준비서류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해요. 

 

5) 제출서류

 

신분증 /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

 

 

요약정리

  대전시에서 다자녀 기준을 3명에서 2명으로 확대하여 생활밀착형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. 대전시 2자녀 이상인 가정은 꿈나무사랑카드 발급받으셔서 지하철도 무료, 공영주차장 50% 감면 등 다자녀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